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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by 시에스터 2022. 2. 21.

주민등록초본은 등본과는 다르게 과거의 주소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주소지에 대한 자료가 필요할 경우 꼭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주민등록초본은 당연히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고요. 온라인에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을 통해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먼저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눌러줍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창이 뜨면 발급버튼을 눌러줍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회원 혹은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하더라도 발급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비회원으로 신청한 경우 위의 창이 뜹니다. 그대로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위쪽에 등본, 초본, 영문버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발급받으면서 이 부분을 못 보고 진행했었는데요. 처음에는 등본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기 때문에 꼭 [주민등록초본]으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이제 아래로 내려 주소와 발급 대상자, 발급형태, 수령방법 등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신청을 하고 나면 위의 페이지가 뜨는데요. [문서 출력]를 눌러 출력을 진행해줍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

이때 종이로 출력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인쇄 버튼을 누른 후 바로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pdf 저장 후 온라인 제출이 필요한 경우 [PDF로 저장]을 선택 후 저장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오늘은 초본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상으로는 발급이 간단하게 되니 필요하다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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