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행 대출 시 꼭 필요한 서류가 하나 있죠. 바로 소득금액증명원입니다. 은행 대출 외에도 입찰 및 계약 용도, 비자 신청 시에도 필요한 서류인데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총정리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행정복지센터 및 세무서 발급 신청
2. 홈택스 인터넷 발급
3. 무인발급기
4. 손택스 팩스 전송
행정복지센터와 세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직접 방문해서 받아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프린터기가 있다면 인터넷 발급이 가장 쉬운데요. 인터넷 발급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홈택스로 들어갑니다.
2.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합니다.
3.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4. 증명대상에 따라 다르니깐 선택해주세요.
나머지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합니다.
5. 민원신청이 완료되면 발급번호 클릭 후 프린트를 해주면 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