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K콘텐츠의 해였다고 해도 무방한 한 해였습니다. 오징어 게임부터, 마이네임, 지옥까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콘텐츠들이 많이 나왔죠. 2022년에 나올 콘텐츠들도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그래서 한국 콘텐츠 중 기대되는 개봉 예정작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사: 필름몬스터 by JTBC 스튜디오
제작진: 연출 이재규, 김남수
극본 천성일
출연진: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개봉 예정: 1월 중
몇 부작: 12회
장르: 좀비물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웹툰인 '지금 우리 학교는'이라는 작품이 원작이다. 2015년에 나온 작품인데 보진 못했지만 댓글 반응을 보니 명작인 듯하다. 영화화된다면 재밌을 것이라는 반응도 있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연출을 맡은 이재규 감독은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더킹 투하츠를 연출한 감독이다. 제작사인 필름 몬스터의 대표이기도 하다.
좀비물은 킹덤 이후 재밌게 본 작품이 딱히 없는데 '지금 우리 학교는'의 경우 웹툰을 원작으로 해서 더 기대가 된다. 특히 원작을 재밌게 본 사람들이 많은 걸 보니, 잘만 연출한다면 괜찮은 작품이 될 수 있을 듯하다.
2. 썸바디
제작사: 비욘드제이
제작진: 연출 정지우
각본 정지우, 한지완
출연진: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개봉 예정: 1월 중
장르: 스릴러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통해 살인사건이 일어나게 되면서 썸바디의 개발자인 섬(강해림)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인 윤오(김영광)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이다.
연출은 은교, 들개, 침묵, 유열의 음악 앨범 등의 연출한 정지우 감독이 맡았다.
윤오는 매력 넘치는 건축 디자이너이면서 섬을 만나면서 진짜 모습을 드러낸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김영광 배우가 나온 작품 '너의 결혼식'도 재밌게 봤고 연기력도 좋은 편이라서 이 작품도 기대가 된다. 기존 작품들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 같은데 잘 소화할 수 있을지 기대해봐야겠다.
3. 수리남
제작사: (주)영화사 월광, (주)퍼펙트스톰필름
제작진: 연출 윤종빈
극본 윤종빈, 권성휘
출연진: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개봉 예정: 1월 중
몇 부작: 6부작
장르: 액션 범죄물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연출은 군도, 검사 외전, 춘몽, 공작, 돈, 클로젯을 연출한 윤종빈 감독이 맡았다.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나오는 작품이다. 이 때문에 개봉도 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정민 배우는 수리남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무소불위 마약왕 전요환 역할을 맡았다. 하정우 배우는 큰돈을 벌기 위해 수리남에서 사업을 시작하지만 마약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강인구 역할을 맡았다.
박해수 배우는 전요환을 잡기 위해 강인구와 손을 잡는 국정원 미주지부 팀장 최창호 역할을 맡았다.
유연석 배우는 전요환의 고문 변호사이자 조직의 브레인 데이빗 박 역할을 맡았다.
역할 설명을 보니 황정민, 유연석 VS 하정민, 박해수 구도가 될 것 같은데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으니 스토리랑 연출만 재밌게 잘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내년에도 기대되는 작품들이 많이 보이니 넷플릭스를 결제해야겠다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 OTT 파티원 구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