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카카오페이 청약으로 하루만에 30만원 번 썰

by 시에스터 2021. 11. 23.

 [재테크 추천] 공모주 청약 초보를 위한 가이드(청약방법,균등비례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 달에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을 통해 30만원을 벌었던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가 11월 3일 상장했는데요. 저는 카카오페이를 청약을 통해 1주 당 9만원에 3주를 배정받았고, 상장 당일 이 주식이 23만원까지 올랐습니다.  당시 20만원 정도에서 3주를 매도하여 하루 만에 30만원이라는 돈을 벌었습니다. 그 이후에 14만원까지 떨어졌지만 그래도 제가 산 가격에 비하면 이익이죠?

 

물론 카카오페이는 사실 특이 케이스입니다. 100%로 균등배정으로 하였기 때문에 3주까지 받을 수 있었고, 한 주당 금액도 높아서 3주를 다 매도하고 하니 꽤나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친구에게 정보를 공유해서 친구 또한 수익을 얻었고, 부모님 한 분도 3주를 받아 함께 수익을 얻었습니다.

 

출처 삼성증권

 

비록 다른 공모주 청약을 했을 때는 큰 수익은 아니라도 작은 수익이라도 얻을 수 있고, 예적금만 하는 것보다는 더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주식을 거의 모르거나,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한테는 공모주 청약이 좋습니다.

 

사실 저도 공모주 청약을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는 균등이 없어 돈을 많이 넣어야 할 수 있기도 했고, 나중에 균등배정이 생기고 난 후에도 저는 공모주 청약이 '돈이 많아야 할 수 있는 거구나' 하는 생각이 있어서 해볼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떤 계기로 공모주 청약에 대한 글을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작은 금액으로도 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으로 해 본 종목이 일진하이솔루스였습니다. 34,300원에 샀던 주식이 68600원으로 시작해서 89,100까지 올랐습니다. 이 때 수익으로 56000원 정도을 얻게 됩니다. 균등을 위해 넣었던 돈은 171,500원이었으니 투자한 돈 대비 수익률은 좋은 편이죠. 

 

공모주 청약을 해보고 싶은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재테크 추천] 공모주 청약 초보를 위한 가이드(청약방법,균등비례차이)

 

[재테크 추천] 공모주 청약 초보를 위한 가이드(청약방법,균등비례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직접 해보고 수익을 내본지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제가 하면서 좋다고 느낀 것은 주

yae0401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