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검색량 조회 사이트)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광고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구글 검색량을 확인할만한 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검색량 조회할 수 있는 구글 키워드플래너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하는 법
1. 구글 키워드플래너를 이용하기 위해서 구글 애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직 이용해본 적이 없다면 [시작하기]를 클릭한 후 계정을 만들어줍니다.
2. 이미 계정이 있으신 분은 로그인을 해주세요.
3. 상단의 [도구 및 설정] 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세요.
4.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내가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발견하고 싶다면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키워드만 검색량을 확인하려면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을 클릭하면 됩니다.
새 키워드 찾기
키워드를 입력한 후 [결과 보기]를 클릭하시면 월간 평균 검색량, 광고 입찰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가는 광고를 클릭했을 때 드는 비용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블로거라면 입찰가가 높을수록 더 사용하기 좋은 키워드라는 것이겠죠.
구글키워드플래너는 월간 평균 검색량이 모호하게 나와있어, 대략적으로 파악만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이번에는 정확한 키워드를 입력하여 똑같이 검색량과 입찰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량조회 사이트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의 검색량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다음의 검색량을 파악하기 위해선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1. 블랙키위
블랙키위는 네이버와 구글 검색량 조회가 가능합니다. [키워드 분석]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네이버는 무료지만 구글 검색량 조회를 위해서는 유료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외에 키워드 추천, 키워드 확장 등 기능이 다양하니 활용해보세요.
2. 웨어이즈포스트
웨어이즈포스트는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마스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카카오광고 키워드플래너
다음 검색량을 확인하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먼저 광고 계정을 만드신 후에 계정을 클릭하세요. 전체메뉴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 또한 사이트를 통해 꼭 검색량을 확인한 후 작성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검색량은 미래의 지표가 아닌 과거의 지표이기 때문에 미래에는 많은 유입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참고만 하시되, 본인이 앞으로 유입이 될 것 같다고 느껴지는 키워드는 작성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결국 본인이 직접 작성해보면서 유입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니깐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