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보험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

by 시에스터 2022. 8.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보험 찾아줌을 통해 숨은 보험금을 찾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내보험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숨은 보험금 

 

숨은 보험금은 보험금 지급 사유가 생겨 지급할 금액이 정해졌으나 지급되지 못한 금액을 말합니다. 크게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중 중도보험금은 무려 8조 원 규모라고 하는데요.

▷ 중도보험금 : 보험계약 기간 중 특정시기가 되고, 생존 등 일정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는 보험금

- 유형 : 건강진단자금, 축하금, 자녀교육자금, 자립자금, 생활자금, 여행자금, 배당금, 사고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 만기가 도래한 이후 소멸시효가 완성되기 전의 보험금, 중도보험금이 만기가 도래하면 만기보험금으로 변경됨

휴면보험금 :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15.3월 이전 2)이 지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지만 계약자 등이 찾아가지 않아 보험회사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관하고 있는 보험금, 이자가 붙지 않음 

 

이러한 숨은 보험금이 생기는 이유는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찾지 않거나 보험금 발생 사실을 인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는다고 해서 높은 이자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니 연락을 해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지급이 확정적으로 결정된 경우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이제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해서 숨은 보험금을 찾아볼텐데요. 내보험 찾아줌은 숨은 보험금 외에도 현재 가입된 보험과 만기가 지난 보험, 실효된 보험까지 모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내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휴대폰과 pc 모두 사용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

1. [내 보험 찾아줌]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한다. 

 

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 조회해준다. 

 

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

3. 인증을 하기 전, 팝업 해제를 위해 설정으로 들어간다. [팝업 차단]을 해제한다. 

 

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

4. 이름과 정보를 입력한 후 인증을 진행한다.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기다리면 조회가 완료된다. 

 

구분의 보험계약은 접수일 현재 조회 대상자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지계약, 실효계약, 만기계약 및 휴면계약이며, 보험금, 제환급금 등의 지급이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료 후 3년 이내인 경우 조회됩니다.

 

실효 보험 : 효력을 잃었다는 의미입니다. 매월 보험료가 2개월 이상 연체되면 실효 상태가 됩니다. 

실효일 이후의 사고나 질병은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숨은 보험금도 함께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내 보험 찾아줌을 통한 숨은 보험금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내 보험 찾기도 가능하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지원받고 학원 다니자 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