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4일 오픈되는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유와 배두나 배우의 출연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인데요. 예고편을 보니 개인적으로 많이 기대가 됩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연출: 아티스트스튜디오
각본: 최항용
제작사: 아티스트스튜디오
오픈일: 12/24
장르: SF 미스터리 스릴러
원작: 최항용 감독의 단편영화 고요의 바다
몇 부작: 8부작
2075년 지구는 10년 후면 전 세계 물의 양이 40%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다. 이에 따라 중요한 임무를 받은 대원들은 우주의 발해 기지로 떠나게 된다. 폐쇄된 달의 기지에서 대원들이 살해당하기 시작하는데, 무사히 기지를 탈출할 수 있을까? 숨겨져 있는 발해 기지의 비밀은 무엇일까?
제작사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는 2013년에 이정재와 정우성이 공동한 설립한 회사라고 합니다. 다양한 영화와 비디오 콘텐츠 제작사이며 현재 비상장 기업입니다.
고요의 바다는 정우성이 원작인 단편영화를 보고 반해 제작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전에 제작한 작품으로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나를 잊지 말아요 등이 있습니다.
관련주
1.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는 CG와 VFX,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영상 콘텐츠에 투입되는 영상 기술 회사로 시작해 현재는 영화와 드라마의 기획과 제작에 참여하는 등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성장하는 중이다. 10월부터 메타버스 테마와 콘텐츠 테마로 함께 엮이며 올해 초부터 6배에 달하는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고요의 바다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를 위지윅스튜디오에서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위지윅스튜디오가 관련주로 묶였는데요.
최근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4일 오픈일 전에 한번 주가 상승의 기회가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관련주는 오픈 전에 기대감을 선반영하여 주가가 오르다가 오픈하게 되면 하락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사게 된다면 오픈 전에 매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오징어 게임의 경우는 너무 잘된 케이스라 오픈 후 오히려 관련주들도 많이 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오징어 게임은 우리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잘돼서 그런 것 같습니다.
2. 버킷스튜디오
영화, 영상, 교육 등 온라인 콘텐츠 유통 회사입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비덴트가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당기순이익이 적자이다가, 2021년 9월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버킷스튜디오는 제작사인 아티스트스튜디오의 지분 15%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12월 14일 13%까지 상승했다가 쭉 빠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대감 반영으로 주가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