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화와 문자가 안될 때 유심불량 확인방법과 해결방법

by 시에스터 2021. 10. 14.

안녕하세요. 갑자기 전화와 문자가 안되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지역의 통신망의 문제라면 그 지역을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개인의 휴대폰 문제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전화와 문자가 안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화와 문자가 안될 때 유심불량 확인방법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대부분 재부팅하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하지만 유심칩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는 유심칩 교체가 필요합니다. 그럼 유심칩 불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위에 아래 사진 속 표시가 뜨는지 확인해보세요

 

유심불량 확인방법

 

이 표시가 뜨면 통화도 안되고, 문자, 데이터도 사용할 수 없는데요. 유심불량인지 확실히 확인하려면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가 [휴대전화 정보]을 클릭해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전화번호에 {알 수 없음} 하고 되어 있죠?

 

유심불량 확인방법

 

이렇게 되어 있으면 거의 유심불량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그래도 확실히 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내 유심을 빼고 다른 사람의 유심을 끼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심을 교체하는 방법은 먼저 휴대폰을 꺼줍니다. 그리고 휴대폰 위 혹은 옆 쪽에 이런 홈이 있는 부분을 찾아서 사진 속 도구를 이용해 꾹 눌러줍니다

 

유심칩 교체하는 법

 

위의 도구는 휴대폰 구매할 때 보통 넣어주는데요. 없다면 다이소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유심을 꺼낸 후 다른 사람의 유심과 바꿔 봅니다.

 

 

교체해본 후에 통화나 문자가 문제 없이 된다면 유심불량이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심불량이 맞는 경우 해결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해결방법

 

유심불량이 확실한 경우 가장 빠른 해결방법은 가입하고 있는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한 후 유심교체를 하는 겁니다.  인터넷에 skt대리점 혹은 kt대리점으로 검색해서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세요. 

 

가서 교체하러 왔다고 하면 간단하게 교체 가능합니다. 유심 등록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하니 꼭 챙겨가는 거 잊지마시고요. 금액은 다음 달에 휴대폰 요금에 7700원이 추가로 청구된다고 합니다. 

 


 

저는 유심 불량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서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번거로운 일을 했는데요. 가서 보니 간단하게 확인해주시더라고요. 서비스센터에서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 없이 위에 방법으로 확인하신 후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