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에 치러지는 지방선거가 며칠 앞두고 있는데요. 오늘부터 내일 토요일까지 사전투표를 원하는 사람들은 사전투표소를 찾아 미리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전투표소를 찾는 방법과 확진자와 격리자의 사전투표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선거 사전투표소 찾기
먼저 사전투표소를 찾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네이버 앱으로 들어가서 [지방선거 사전투표]로 검색합니다. 그럼 바로 아래 [사전투표소 찾기]가 뜨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지도가 뜰텐데요. GPS가 켜져있지 않으면 본인 위치 근처 사전투표소가 안 뜨기 때문에 먼저 GPS를 켜주겠습니다. 설정하기를 누르고 확인을 눌러 켜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주고 나면 내 위치에서 가까운 사전투표소가 뜹니다. 내 위치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 방문하여 투표해주시면 됩니다.
사전투표 가능시간(확진자)
투표가능 시간은 5.27(금)~5.28(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확진자의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5.27(금)~5.28(토) 오후 6시 반부터 오후 8시까지 사전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투표하러 가실 때 신분증과 함께 확진자 투표안내 문자, 성명이 기재된 PCR 혹은 신속항원검사 양성 통지 문자를 지참하여 가셔야 합니다.
사전투표는 사는 지역에 상관없이 어디에서든 가능하며, 따로 사전에 신청하지 않고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방선거 당일에 투표가 힘드신 분들은 미리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실 때 신분증 꼭 지참해서 가셔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사전투표 시 투표용지를 7장 받게 되는데요. (제주와 세종은 각각 5장과 4장)
관내의 선거인이라면 투표를 하신 후 투표함에 넣으시면 되고, 만약 본인이 관내의 선거인이 아니라면 회송용 봉투에 투표지를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넣으시면 됩니다.
가기 전에 후보 공약이 궁금하다면 [지방선거 후보]로 검색한 후 지역을 선택하시면 선거공보를 보실 수 있으니 투표 전 꼭 한번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