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개방관람을 시작한지 벌써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정확히 6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방문예약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더라고요. 아직 못가보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청와대 관람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청와대를 관람할 수 있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미리 사전에 예약하고 가는 인터넷 관람신청과 방문신청이 있는데요. 방문 신청은 정문종합안내소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을 대상으로 2회(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각 500명씩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방문 신청 대상이 되지 않는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인터넷으로 사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청와대는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9시부터 18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가능 시간은 하루 총 6번으로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 관람 가능 시간
09:00, 10:30, 12:00, 13:30, 15:00, 16:30
청와대 관람신청 하러가기
청와대 관람신청은 [청와대 관람신청]으로 검색하면 [청와대, 국민 품으로] 사이트가 뜨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관람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한 후 [예약하기]를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신청하는 날로부터 4주까지 미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입장하는 가족이 많은 경우 예약 후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를 준비해가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인증과 약관동의를 해주시면 관람 신청 등록이 완료됩니다.
예약당일에는 알림 메시지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시 해설을 들으실 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