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by 시에스터 2022. 10. 31.

정부 지원금을 신청할 때 특히 지역의 지원금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주민등록초본입니다. 그런데 초본과 등본의 발급방법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오늘은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먼저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눌러줍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창이 뜨면 발급버튼을 눌러줍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회원 혹은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하더라도 발급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비회원으로 신청한 경우 위의 창이 뜹니다. 그대로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위쪽에 등본, 초본, 영문버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발급받으면서 이 부분을 못 보고 진행했었는데요. 처음에는 등본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기 때문에 꼭 [주민등록초본]으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많이들 헷갈려하시니 꼭 유의하세요.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이제 아래로 내려 주소와 발급 대상자, 발급형태, 수령방법 등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신청을 하고 나면 위의 페이지가 뜨는데요. [문서 출력]를 눌러 출력을 진행해줍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이때 종이로 출력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인쇄 버튼을 누른 후 바로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pdf 저장 후 온라인 제출이 필요한 경우 [PDF로 저장]을 선택 후 저장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오늘은 초본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상으로는 발급이 간단하게 되니 필요하다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