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21일 애플페이가 한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만약 기다렸을 텐데요. 물론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지만 그래도 애플페이를 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아이폰 유저라면 기대를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애플페이 카드등록 방법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카드등록
1. 지갑 앱을 실행한다.
2.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한다.
3. 새로운 카드를 추가합니다.
카드는 도입 초기에는 현대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다른 카드사들도 점차적으로 등록이 가능해질 겁니다. 이는 현대카드가 국내 배타적 사용권을 포기했기 때문인데요.
물론 다른 카드사들이 이후 애플과 계약을 맺어야 다른 카드사들도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현대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현대카드 중에서도 비자, 마스터, 국내 전용 카드만 등록이 가능하고, 아멕스 카드 등록이 제한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물론 출시되어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법
사용을 할 때는 지문인식 기종의 경우 홈버튼을 두 번 클릭, FACE ID 기종은 측면버튼을 두 번 클릭하면 지갑 앱이 뜨는데요. 지문인식 또는 FACE ID 입력 후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결제가 된다고 하네요.
현재는 편의점과 다이소,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결제하실 때 단말기에 애플페이 로고가 붙어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애플워치 등록
▶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카드 등록 시
1. 애플워치 앱을 실행한다.
2. [나의 시계]을 클릭한 후 [지갑 및 apple pay] 클릭
3. 카드 추가하기
▶ 애플워치에서 등록 시
1. 지갑 앱을 연다
2. 카드 추가하기
교통카드 기능 여부
이외에 교통카드 기능에 대해서도 확실히 정해진 바는 없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는 당장은 교통카드 기능이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이후 계약이 이루어지면 가능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한다.
아쉬운 점
애플페이의 경우 다른 간편결제와는 다르게 NFC 기능이 포함된 카드 단말기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카드 단말기는 NFC기능을 탑재하고 있지 않기에 도입이 되더라도 애플페이의 활용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하지만 요즘 mz세대들은 아이폰을 선호하는 만큼 이번 애플페이 도입에 굉장히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페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