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요구하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온라인, 오프라인 둘 다 가능한데요. 오프라인 발급 방법에는 무인발급기를 통한 발급, 세무서에 방문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저는 오늘 온라인 방법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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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1. 홈택스에 접속한다.
2.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한다.
3. 로그인을 진행한다.
4.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한 후 신청을 해준다.
-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종교인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은 다음해 5월 1일부터 발급 가능
-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은 다음해 7월 1일부터 발급 가능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원은 올해에 전년도 소득에 대해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자 : 종합소득금액(수입금액 - 경비 )
※ 이월결손금을 공제하지 않은 금액임
- 연말정산 사업소득자 : 당해연도 소득금액(사업소득금액)
- 연말정산 근로소득자 : 과세대상급여액
- 일용근로소득자 : 원천징수의무자가 소득세법 제164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출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의 총지급액(과세소득)
- 연말정산 종교인소득자:필요경비 차감 전 과세대상 종교인소득
- 연말정산 연금소득자 : 당해연도 소득금액(연금소득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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