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태화강역 동해선 시간표 노선도 타는 방법

by 시에스터 2022. 6. 27.

안녕하세요. 태화강역에서 출발하는 동해선이 개통된 지 벌써 6개월이나 됐습니다. 저도 드디어 동해선을 통해 부산에 다녀왔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해선 타는 방법과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태화강역에서 동해선 타는 법

 

태화강역에서 버스를 타고 내리면 바로 건물로 들어가는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을 올라가서 건물로 들어갑니다.

 

 

태화강역 동해선 타는 법

 

건물 안에서 조금 걷다보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오는데요. 에스컬레이터를 올라오면 위의 사진처럼 광역전철 타는 곳 (동해선)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태화강역 동해선 타는 법

화살표 방향대로 가시면 지하철역처럼 카드를 찍고 들어가는 개찰구가 있습니다. 교통카드나,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체크(신용) 카드 등을 찍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없으신 분들은 개찰구 바로 옆쪽에 표를 구매하는 기계가 있으니 거기서 구매하세요.

 

 

태화강역 동해선 타는 법

들어가면 바로 앞쪽에 5-6번 에스컬레이터와 7-8번 에스컬레이터가 나옵니다. 7-8번으로 가시면 부전 방면이니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가시면 됩니다. 

 

태화강역 동해선 타는 법태화강역 동해선 타는 법

내려가면 바로 왼쪽에 전철 타는 곳이 있습니다. 시간과 열차 확인하시고 타시면 됩니다. 

내부는 지하철처럼 생겼습니다. 좌우로 앉는 좌석이 있고, 자리가 없으면 서서 가야 합니다. 태화강역에서 타시는 분들은 대부분 앉아서 가실 수 있을 겁니다. 

 

 

 

 동해선 노선도 및 시간표

 

동해선 노선도입니다. 해운대 가시는 분들은 신해운대에서 내리시면 되고요. 사직경기장, 야구장 가시는 분들은 교대역에서 내려 10번 혹은 189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동해선 노선도

 

 

태화강역에서 교대까지는 1시간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태화강역에서 벡스코까지는 50분 정도 걸립니다. 

동해선 말고 다른 지하철 노선으로 환승하려는 경우 벡스코, 교대, 거제 등에 내리시면 됩니다. 가려는 노선을 잘 확인하고 내리시길 바랍니다. 

 

동해선의 경우 배차 간격이 길어서 시간표를 잘 확인하고 가셔야 하는데요.

부산 동해선 시간표
태화강역 동해선 시간표

 

평일의 경우 첫차가 5시 36분이고, 주말 공휴일의 경우 첫차가 5시 35분입니다. 평일 막차는 오후 10시 55분, 주말 막차는 오후 11시입니다. 배차 간격이 굉장히 긴 편이죠? 미리 확인하고 맞춰서 가야 기다리지 않고 탈 수 있습니다. 

 

 

부산 동해선 시간표 보는 법

 

제가 올려준 사진을 보셔도 되고 아니면 네이버 검색창에 [태화강역 부전 방면 동해선 시간표]라고 검색하시면 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부산에서 울산 오시는 경우 출발하시는 역 이름을 앞에 하시고 예를 들어 벡스코에서 출발하신다면 [벡스코 동해선 시간표]라고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울산으로 오시는 것이니 태화강행 시간표를 보시면 됩니다. 

 

동해선을 이용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운행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굉장히 깨끗하고 내부도 시원했습니다. 다만 중간에 타신다면 서서 가야 한다는 점과, 운행간격이 길다는 점이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해운대, 벡스코와 같이 2호선 끝쪽으로 가셔야 되는 분들은 노포로 이용해서 가시는 것보다 빠르고, 해운대 직통 버스보다 저렴하니, 이보다 나은 선택지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부산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도 일을 하러 가시는 분들도 항상 즐겁게 다녀오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숨은 보험금 찾기 (+가입한 보험금 조회)

휴대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구매 시 고려할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