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by 시에스터 2022. 6.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동인증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공동인증서만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한 사이트가 많았지만 요즘은 민간인증서,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져서 공동인증서의 필요성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꼭 필요한 곳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발급방법과 타행은행에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에서 발급을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다른 은행도 비슷하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을 이용해 발급을 받으려고 하는데요. 휴대폰을 발급받으면 이후 pc에서 사용하는 경우 pc로 옮기기하면 됩니다. 발급 전 신한은행 온라인서비스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고, 보안카드와 계좌가 있으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고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신한쏠 어플을 실행한 후 전체메뉴에서 [인증/보안]을 클릭한다.

 

 

 

 

2. [공동인증서]를 클릭한 후 [온라인 발급 사전동의]를 클릭한다. 온라인 발급의 경우 사전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동의 처리가 된 경우 동의로 변경해주자.

 

 

 

3. [공동인증서] 메뉴로 돌아와 [공동인증서 발급]을 클릭한다.

 

 

 

 

 

4. 정보동의를 해주고, 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내 계좌를 선택해준 후 추가 인증을 해준다.

 

 

5. 입력하라는대로 보안카드의 숫자를 입력한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된다.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모두 포함하여 10자리 이상이 되어야 한다. 로그인 시 꼭 필요하기 때문에 잊지 말고 종이에 기록해두자.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필요한 곳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pc에서 사용하는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pc로 내보내기 하신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법(공동인증서 내보내기)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및 타행등록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