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by 시에스터 2021. 11. 4.

안녕하세요. 요즘 기름값이 계속 상승하고 있죠. 이 때문에 휘발유나 경유, LPG 가격까지 오르면서 가공식품 가격까지 함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심각하게 여기고 유류세를 20% 인하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11월 12일부터 4월 말까지 시행하게 됩니다.

정부는 먼저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주유소에서 12일부터 바로 인하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뜰주유소란?



한국석유공사, 한국도로 공사, 농협경제 지주사가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사업입니다. 기름을 공동 구매함으로써 가격을 낮추고, 유통비로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에 기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알뜰주유소는 2020년 12월 기준 1241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름 저렴하게 사는 법


먼저 오피넷이라는 앱을 깔아줍니다. 오피넷은 유가 가격을 알려주고 주변의 주유소 중 가격이 저렴한 것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주변 주유소]로 들어가면 내 위치와 가까운 곳 중 저렴한 곳이 먼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아래 설정을 최저가순으로 해야 나오니 기억해두시고요!
우측 사진처럼 고급휘발유, 휘발유, 경유, LPG, 등유 등을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PC로도 오피넷에 접속할 수 있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까운 곳의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것에는 앱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운전하는 경우 주유가 필요할 때 정차한 후 검색해 볼 수도 있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