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및 해지방법(환불)

by 시에스터 2021. 10. 19.

카카오톡으로 누군가와 채팅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게 있죠. 바로 이모티콘인데요. 요즘 이모티콘은 다양한 감정이나 생각에 대해 표현이 쉽게 되는 편이라 더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런 이모티콘을 이용한 월 구독 시스템을 만들었죠.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하면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과 해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을 하시면 다양한 이모티콘을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이용하면서 많이 썼던 기능 중 하나는 자동 추천 기능이었는데요. 채팅방에 '헐'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이모티콘이 나와서 더 재밌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이 기능에 대해서는 채팅이 느려진 것 같다고 불만을 표하는 분도 계셨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편하게 잘 사용하였습니다.

출처 카카오톡

 

아래 사진처럼 이모티콘이나 작가명을 검색하거나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은 옆에 추가해서 사용했어요.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하는 경우 원래 월 3900원을 내야 하지만, 처음 시작 시 한 달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한 달 이용 후 별로이신 분들은 해지를 하면 되는데요.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해지방법(환불)

 

1. 이모티콘으로 들어갑니다.

출처 카카오톡

 

2. 목록을 누르고, [구독 중]을 클릭합니다.

출처 카카오톡

 

3. 내 프로필을 누른 후 구독 중인 상품에 [이모티콘 플러스]를 눌러줍니다.

출처 카카오톡

 

4. [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출처 카카오톡

 

5. 해지하는 이유 선택 후 해지하기를 해줍니다.

   이런 구독형 상품의 경우 여러 번 해지할 지 여부에 대해 묻는 편인 것 같네요.

출처 카카오톡

 

6. 마지막으로 구독 날짜까지 사용한 후 해지할지, 남은 일자만큼 환불을 받을지 선택해줍니다. 

   환불의 경우 7일 내에 사용 내역이 있으면 청약취소가 안되고 남은 기간만큼을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출처 카카오톡

 

 

 

 

 

 


저는 개인적으로 편하게 잘 썼었는데요. 이모티콘 하나 구매하는데 드는 비용이 2500원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여러 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 구독형의 가격이 3900원인 것은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모티콘을 잘 안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이용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