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 아이패드 구매 과정,고려했던 점 (feat.당근마켓,중고나라)

by 시에스터 2021. 4. 16.


최근 아이패드를 구매하려 알아보았는데 새 제품은 가격이 부담되어 중고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다.

기기를 중고로 사는 것에 있어서 고민이 되었는데
여러가지 점들을 잘 비교해서 구매하기로 하였다

고려했던 점


1. 배터리 효율 : 기기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몇년만 써도 효율이 떨어져서 배터리를 교체해야 되기 때문에 최대한 효율이 높은 것으로 찾고자 하였다

2. 메모리용량: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기용도로 사용하고, 파일들을 저장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높은 용량으로 하되, 최소 64기가 이상으로 생각하고 알아보았다.

3. 가격: 무엇보다 젤 중요했다. 50정도의 선에서 구매하고자 하였다.

4. 구성품: 애플펜슬을 포함하되, 기타 구성품도 있으면 좋다고 생각했다.

5. 사용기간: 1-2년 내 사용, 기기가 출시된지 너무 오래된 것은 제외하였다.
아이패드 6세대와 7세대를 고민했는데 7세대가 램이 1기가 더 추가됐다고 하여서 7세대로 사기로 결정했다.

이렇게 고려할 것을 정하고 난 후
당근마켓부터 둘러보았다. 당근마켓은 아무래도 집 주변 지역에서의 물건만 올라오기 때문에 물건이 거의 없었다.
중고장터는 다양한 물건이 있었다. 가격은 어느정도 선이 정해져 있는 것처럼 대부분 비슷한 편이었다. 그래서 그 중 배터리 효율,구성품 등을 따져보고 선택하였다. 아쉬운 점은 근처 지역이 아니라 택배로만 거래할 수가 있어 약간의 불안함을 가지고 거래했다는 것이다.
이점을 해결하기 위해 판매자와 얘기하여 운송장번호를 받은 후 절반, 물건을 받은 후 절반을 보내기로 하였다. (사기가 있을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한다)
불안한 사람은 꼭 거래전에 사기기록이 있는지 검색해보고 구매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