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크래프톤 상장 공모주 청약 공모가,청약일 | 공모주청약방법은?

by 시에스터 2021. 6. 16.


안녕하세요!
최근 크래프톤이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크래프톤은 PC, 콘솔, 모바일 게임을 개발·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가 게임 개발을 맡고, 크래프톤이 유통하는 식으로 사업을 한다. 2017년 글로벌 흥행작 배틀그라운드를 개발, 유통하면서 업계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했죠.

공모가

공모가는 45만 8,000~55만 7,000원으로 예상됩니다.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되는 투자기관 대상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된 최종 공모가로 청약이 진행됩니다.

신주 발행 주식 수는 약 700만 주로 구주 매출를 포함할 경우 공모 주식수가 1,000만 주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일반인공모주청약일 : 7월 14일-15일



20일 이전 증권신고서 제출시 중복 청약(한 투자자가 상장 주관사로 참여한 증권사 모두에 계좌를 개설해 청약을 할 수 있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일 이후부터는 정부가 과열 투자를 부추긴다는 이유로 단일청약만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래서 크래프톤이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회사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청약방법(청약순서)은?

대표 주관사인 미래에셋대우가 175만 7500주로 25%를 배정받았고, 이외에도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청약을 하려면 3개의 증권사에 증권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미래에셋대우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1. 미래에셋 m.ALL 어플 다운
2. 원하는 계좌 선택하기
개인정보입력

3. 신분증 인증하기 - 바닥이나 책상에 두고 하면 인증이 힘드니깐 벽이나 서랍 앞에 세워서 하세요!


추가로 계좌 인증 등의 과정을 거치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계설 완료 후엔 미래에셋증권 m.stock 앱을 다운받고
모바일 간편인증 등록을 합니다.

비밀번호만 설정하던지 지문+비밀번호 둘중 선택 가능합니다.


모든 절차가 끝나면 홈 탭에 메뉴 중 뱅킹/자산의 공모주 청약을 누릅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선 1주당 공모가의 50% 금액이 증거금으로 있어야 합니다.


다른 증권사도 계좌 개설 후 메뉴 탭에서 청약을 찾아 진행하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성공한다고 해서 무조건 이익이 되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떨어져서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 신중하게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래프톤상장 #크래프톤공모주청약공모가 #크래프톤공모주청약일 #공모주청약방법 #청약순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