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가나 2차평가전 하이라이트(+중계채널) | 앞으로의 도쿄올림픽 축구경기 일정은?

by 시에스터 2021. 6. 16.


어제 오후 8시경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팀과 가나의 올림픽 2차 평가전이 치뤄졌습니다. 결과는 2:1로 한국이 승리했습니다.

앞서 12일에 치룬 1차 평가전에서도 3:1로 한국이 승리했는데요. 선수들의 저력이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출처 유튜브 kfa tv


이번 평가전은 30일 와일드카드 3명을 비롯한 올림픽 최종엔트리 18명을 확정하기 전 대표팀이 마지막으로 치르는 실전 경기였습니다.

중계채널은 네이버스포츠,mbc,아프리카tv, 웨이브, tv조선, 시즌 등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네요.


한국 가나 평가전 하이라이트

대한민국은 전반 초부터 적극적인 공격을 했습니다.

전반 41분에 조영욱의 슈팅이 왼쪽 골대를 맞고 튕겨나왔고, 왼쪽에 있던 정우영이 재차 슈팅해 선제골을 넣게 됩니다.

그 후로도 계속 공격이 이어지지만 아쉽게도 골은 넣는 것에는 실패합니다.

그러다가 후반 교체 투입된 이동경과 이동준이 합작하여 골을 넣게 됩니다.


이동경이 하프라인 부근에서 침투 패스를 찔러주자 이동준이 질주하여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넣게 됩니다.

기대주인 이강인은 골은 넣지 못했지만 계속적인 공격을 통해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이강인 본인이 올림픽 참가에 대한 간절함을 내비친만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면 좋겠네요

앞으로의 도쿄올림픽 일정은?

올림픽 대표팀은 최종명단이 발표되면 올림픽 직전인 7월 중순에 국내에서 해외팀과 평가전을 치르게 됩니다. 상대, 일정,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평가전 후 7월 17일 일본으로 출국해 22일 뉴질랜드와 B조 조별리그 첫 경기를 갖습니다.

대한민국은 B조로 온두라스,뉴질랜드,루마니아와 함께 경기하게 됩니다.

7월 22일 17시 뉴질랜드 vs 대한민국
7월 25일 20시 루마니아 vs 대한민국
7월 28일 17시30분 온두라스 vs 대한민국

여기서 1,2위 내에 들게 되면 8강에 진출해 다른 조와 경기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축구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가나2차평가전하이라이트 #도쿄올림픽축구일정 #평가전결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