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새롭게 휴대폰을 사게 되면, 어플은 새롭게 깔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기술이 좋아져서 하나하나 새롭게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산다면 이런 방법에 대해 모르시더라도 편하게 옮기실 수 있지만, 자급제폰을 사셨다면 이런 정보를 아시는 게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휴대폰으로 정보를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휴대폰 데이터 옮기기(새휴대폰이 삼성 휴대폰일 때)
삼성에서는 smart switch라는 앱을 활용해서 옮길 수 있습니다. 기존의 폰, 새로운 폰 둘 다 smart switch를 다운로드해주시고요. 두 휴대폰이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기존 폰이 삼성폰이라면 상관없지만, 아이폰이라면 USB 케이블로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기존 폰에서 smart switch 앱을 열고 '데이터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무선연결 혹은 케이블 중 선택하고 연결합니다.
새로운 휴대폰에서 smart switch를 열어준 후 이번에는 데이터 받기를 클릭한 후 연결해줍니다.
본인의 이전 기기를 세 가지 중 선택합니다.
가져올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편한 대로 하면 되겠지만 대부분 '모두' 선택한 후 가져오시는 게 편할 겁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져올 수 없는 데이터가 있다는 점인데요.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대화 기록이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은 미리 백업해놓으실 바랍니다.
이 외에 보안폴더, 홈 화면의 기본 배경화면, 어플 중에서는 SODA나 신한카드, 계산기, 신한알파, 삼성페이, M-able, 업비트, 증권플러스, 원스토어 등이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댓글